<궁합 vs 신년 운세> 유입 1위 키워드는?


반신반의하면서도 궁금한 게 바로 운세입니다. 특히 새해에는 많은 분들이 올해의 운세를 찾아보는데요.
어느 키워드로 어떤 정보를 탐색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최근 12개월 동안 <운세/해몽/타로>와 관련된 사이트의 유입과 검색어 데이터를 확인했습니다.



추운 겨울, 야심한 밤에 찾아보는 사주팔자

2020년 2월부터 2021년 1월까지, 최근 12개월의 운세 관련 사이트의 유입수를 확인했습니다.
4월부터 11월까지는 단조로운 추이가 이어졌으나, 12월과 1월에는 방문자가 크게 상승했는데요.
이 기간의 유입을 시간대별로 나눠 보니 자정 시간대인 00시의 유입수가 압도적으로 컸습니다.
낮 시간대(9~18시)에는 거의 비슷한 유입수가 유지돼, 자기 전 재미로 하루의 운세와 별점 운을 많이 찾는 것으로 보입니다.



팔자를 입력하세요 WWW

팔자란 출생한 연도·월·일·시에 해당하는 여덟 글자 (예: 02053120 - 2002년 5월 31일 20시)를 뜻하며, 사주나 궁합을 볼 때 주로 이 팔자를 많이 이용해요. 작년 2월부터 올해 1월까지, 매월 유입수가 가장 많은 검색어를 확인했는데 대부분의 검색어가 “팔자”와 관련이 큰 검색어였습니다.
최장 기간 1위인 검색어는 '무료 궁합'이었으며, '2021년 무료 신년운세'는 12월과 1월, 그리고 1년 전체의 유입수도 가장 많아 신년 운세를 많이 찾아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유입수 3위는 '꿈해몽', 4위와 5위는 '운세' '도사'가 차지했어요.



꿈에 돈이 나오면 길몽일까요?

인기 검색어인 “해몽 / 궁합 / 운세”는 어떤 키워드와 많이 조합되었을까요?
꿈은 ‘돈꿈 > 뱀꿈 > 대통령꿈’ 순으로 많았고, 길몽이라고 알려진 “똥꿈”은 4위를 차지했습니다.
(참고로 해몽은 대상이 어떻게 나왔는지, 그 서사 내용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궁합은 ‘사주 궁합’이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혈액형’으로 궁합을 찾아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자신이 해당하는 ‘띠’로도 운세를 많이 찾는데요. 2021년 신축년 하얀 소의 해를 맞아 ‘소띠 운세’를 가장 많이 찾아봤으며, 다음으로는 ‘말띠 > 돼지띠 > 양띠’ 순이었습니다. 그에 비해 ‘토끼띠’와 ‘용띠’는 유입이 가장 적어 운세를 덜 검색하는 띠로 나타났습니다.



앞날이 궁금한 25~34세

사주와 관련된 앱을 가장 많이 설치한 연령대는 ‘25~29세’로 전체의 약 17%로 나타났으며, 성별로는 여성 비중이 63%로 남자보다 약 1.7배 많았습니다.
 세부적으로 확인하면 ‘25~29세 여성 > 30~34세 여성 > 50~59세 여성’ 순으로 비중이 컸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선택”을 많이 해야 하는 시기라, 어떤 선택이 좋을지 재미로 찾아보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새해를 맞아 사람들이 언제, 어떤 운세를 찾아보는지 데이터를 통해 확인했습니다.
2021년에는 모든 분이 건강하고 활기찬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마지막으로 준비한 2021년 운세도 재미로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2021년, 가장 먼저 보이는 단어를 얻으실 거에요!


🃏 운세·사주·타로 앱을 설치한 유저에게 페이스북/카카오/네이버로 광고를 진행해보세요!

오디언스 자세히 보러가기

오디언스 마케팅으로 성과 올린 후기 보러가기




무료 인사이트 리포트와 최신 마케팅 트렌드 자료를 받아보고 싶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