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키워드 광고 플랫폼 신규 오픈, 무엇이 달라졌을까?

6월 21일 카카오 키워드광고 플랫폼이 카카오계정 기반으로 새단장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리뉴얼은 효율적인 광고 운영과 높은 광고 효율 개선을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엔 새롭게 단장한 카카오 키워드광고의 주요 변경 사항과 광고데이터 이전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키워드광고 플랫폼 주요 변경 사항


집행 가능한 광고상품

프리미엄링크 상품만 집행 가능합니다. 쇼핑플러스, 스타일포커스는 2021년 6월 15일에 노출이 종료됩니다.


로그인 계정

카카오계정으로 광고집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광고서비스를 이미 사용중인 경우 카카오 비즈니스 통합회원으로 전환해야 로그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 전환 동의 시,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 디벨로퍼스, 카카오 오픈빌더 등의 카카오의 주요 비즈니스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생성 기준 변경

(신)키워드광고플랫폼에선 비즈채널 단위로 캠페인이 생성되기 때문에, 같은 광고그룹에 있던 여러 비즈채널은 캠페인이 분리되어 이전됩니다. 즉, 캠페인은 1개의 비즈채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키워드 노출 희망순위 자동입찰 기능 제외

희망순위 자동입찰이 없어지고, 입찰가를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픽셀 & SDK

카카오 모먼트에서 전환추적용으로 발급받으신 픽셀&SDK에 권한을 추가하여 캠페인 단위로 전환측정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전환 최적화, 카카오 픽셀 & SDK

  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그리고 카카오 서비스와 연동하여 설치 가이드에 정의된 사용자의 다양한 행태정보를

  파악하고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분석 도구입니다. 전환 리포트를 확인해 광고전략을 개선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온라인 경험을 바탕으로 노출 대상을 선별하여 전환 최적화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광고계정,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단위로 다차원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노출수가 rendering에서 viewable 기준으로 변경되어 보다 현실적인 노출수를 제공합니다..



  rendering / viewable 기준 안내

  - rendering 방식 : 광고 소재가 1픽셀 이상 기기 화면에 표시될 때 노출수 집계

  - viewable 방식 : 광고 소재 픽셀의 50% 이상 및 1초 이상 표시될 때 노출수 집계 (출처 : IAB)

  - 즉, 광고 소재가 더 제대로 노출된 경우 노출수가 집계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규 카카오 키워드광고 분석 안내


카카오 키워드 광고 자동분석 설정 방법   바로가기

카카오 키워드 광고 자동 추척 URL 분석 추가 공지사항   바로가기




무료 인사이트 리포트와 최신 마케팅 트렌드 자료를 받아보고 싶다면

다이티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